#눈꽃여행#관광열차#영주#태백#가이드동행

[정선아리랑열차] 영주 부석사&백두대간 협곡열차&몽토랑산양목장 겨울여행 (당일)

상품정보
·여행기간 당일
·적립포인트 140 point (예약인원 수 만큼 적립)
·최소출발인원 20명
·모이는 장소  서울역 3층 코레일 대합실 앞 (출발 20분 전 집결)
  • 대인
    149,000원~
  • 소인
    119,000원~
(1인 기준요금)
  •  

    SNS공유하기

    • 페이스북

      페이스북

    • 트위터

      트위터

    • 블로그

      블로그

    • 카톡공유

      카카오톡

    • URL복사

      URL복사

  •  
    [정선아리랑열차] 영주 부석사&백두대간 협곡열차&몽토랑산양목장 겨울여행 (당일)
    1일차
    일정표
    식 사
    • 중식간고등어정식+제육볶음
    • 석식시레기국
      08:00

    출발 당일 20분전 청량리역 코레일여행센터 앞 미팅

     A-Train 2541 08:30

    청량리역 출발

      09:52

    제천역 도착

     연계차량 10:10

    영주 부석사 이동

     영주 11:30

  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! 천년 고찰 부석사 관람

     - 한국의 산사! 산지승원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

     - 의상대사와 선묘낭자의 전설이 서린 천년 고찰

     - 우리나라 최고의 목조건물 무량수전 관람

    부석사[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]
    부석사는 신라 문무왕 16년(676) 해동 화엄종의 종조인 의상대사가 왕명으로 창건한 화엄종의 수사찰이다. 대사가 당(唐) 나라에 유학하고 있을 때 당 고종의 신라 침략 소식을 듣고 이를 왕에게 알리고, 그가 닦은 화엄의 도리로 국론을 통일하여 내외의 시련을 극복하게 하고자 귀국하여 이 절을 창건하였으며 우리나라 화엄사상의 발원지가 되었다. 부석사라 이름하게 됨은 불전 서쪽에 큰 바위가 있는데 이 바위는 아래의 바위와 서로 붙지 않고 떠 있어 뜬돌이라 한 데서 연유하였다 한다. 고려 시대에는 선달사(善達寺) 혹은 흥교사(興敎寺)라 불렸다. 1916년 해체보수 시 발견된 묵서명에 의하면 고려 초기에 무량수전 등을 중창하였으나 공민왕 7년 (1358) 적의 병화를 당하여 우왕 2년(1376) 무량수전이 재건되고, 우왕 3년 (1377) 조사당이 재건되었다.

    경내에는 통일신라시대 유물인 무량수전 앞 석등, 석조여래 좌상, 삼층석탑, 당간지주, 석조 기단 등이 있고, 고려 시대 유물인 무량수전, 조사당, 소조 여래 좌상, 조사당 벽화, 고려 각판, 원융국사비 등이 있다. 특히 무량수전은 우리나라 최고(最古)의 목조 건물 중 하나이며, 조사당 벽화는 목조건물에 그려진 벽화 중 가장 오래된 것으로 현재 유물관 안에 보관되어 있다. 무량수전 안에 봉안된 여래 좌상은 국내에 전래하는 최고의 소상(塑像)이다. 무량수전 서쪽에 있는 우물은 의상대사의 호법룡(護法龍)이 살았다는 우물이라 전한다.
    내용보기 닫기
      12:40

    중식제공 (간고등어정식+제육볶음)

      13:20

    분천산타마을 이동

     V-Train 2513 14:25

    백두대간 협곡열차 타고 겨울풍경 여행

    - 백두대간 협곡 열차는 영동선을 운행하는 대한민국 최초 개방형 관광열차

    - 하늘도 세평! 땅도 세평으로 유명한 승부역, 최고의 민간역사 양원역

    백두대간협곡열차(V-트레인)
    백두대간협곡열차(V-트레인)은 코레일 주관으로 영동선을 운행하는 관광열차로, 중부내륙의 가장 아름다운 구간인 영주, 봉화, 춘양, 분천, 양원, 승부, 철암 구간(27.7km)을 운행한다. 절벽과 바위산으로 둘러싸인 백두대간 협곡 사이를 운영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개방형 관광열차이다.
    V-train의 ‘V’는 백두대간의 깊은 협곡의 모습을 상징함과 동시에 valley(협곡)의 약자를 나타낸 것으로, 다이나믹한 여행의 즐거움을 표현했다. 백호무늬 외관디자인은 백두대간 호랑이의 기상을 표현하고, 실내는 천장을 제외한 나머지가 모두 큰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숲 속과 협곡의 청정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. 또한, 친환경 열차로 객실 내 화장실과 냉난방 시설이 없다. 여름에는 태양광 발전기를 이용한 선풍기를, 겨울에는 화목난로를 사용하여 고구마도 구워 먹을 수 있는 낭만이 있다.
    철암 가는 방향 기준으로 분천역부터 석포역까지는 시속 30km로 천천히 이동하기에 태백준령의 비경을 충분히 감상할 수 있고, 승무원이 직접 주변 경관과 역사에 대해 설명해 주기도 한다. 승부역, 양원역에서는 정차하는 10분 동안 주변 마을 주민들이 판매하는 간단한 먹거리와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. 백두대간협곡열차(V-트레인)은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하여 구간별, 혹은 왕복으로도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 시 문화관광해설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.
    내용보기 닫기
     연계차량 15:40

    몽토랑 산양목장 이동

     태백 16:10

    태백의 핫 플레이스! 몽토랑 산양목장 겨울풍경 감상

    - 해발 800m고원도시 태백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절경

    - 멋진 목장 view를 보면서 차 한 잔(제공)

    * 따뜻한 커피나 일반 허브차 제공

    몽토랑 산양목장
    몽토랑 산양목장몽토랑목장은 해발 800m의 고원청정도시 태백에 위치해 있으며, 약 14,776,859m²(447만 평) 규모의 유산양 목장이다. 산양은 염소과동물로 젖 생산을 목적으로 사육된 가축으로, 토종 흑염소와는 얼굴과 꼬리 모양이 다소 다르며 사람을 잘 따르는 온순한 성격이다. 태백의 푸른 자연 속에서 타조, 사슴, 흑염소, 유산양 등 다양한 동물들을 사육하고 있으며, 먹이주기 체험, 아이스크림 만들기,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.
    내용보기 닫기
      17:30

    제천역 으로 이동

    제천 18:50

    석식제공 (시레기국)

     A-Train 2542 20:13

    제천역 출발

      21:34

    청량리역 도착

    예약 Tip
여행코스/포함/불포함
여행코스 제천역→부석사이동→부석사관람→분천산타마을→백두대간 협곡열차→몽토랑산양목장→제천역
포함내역 왕복 열차료(A-train), 백두대간 협곡 열차, 연계 차량비, 중식, 입장료(차), 인솔비
불포함내역 제공식외 식사, 기타 개인경비, 여행자보험 등
출발일선택 & 예약하기  
  • 출발확정
  • 예약가능
  • 예약마감
1일차
일정표
식 사
  • 중식간고등어정식+제육볶음
  • 석식시레기국
  08:00

출발 당일 20분전 청량리역 코레일여행센터 앞 미팅

 A-Train 2541 08:30

청량리역 출발

  09:52

제천역 도착

 연계차량 10:10

영주 부석사 이동

 영주 11:30

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! 천년 고찰 부석사 관람

 - 한국의 산사! 산지승원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

 - 의상대사와 선묘낭자의 전설이 서린 천년 고찰

 - 우리나라 최고의 목조건물 무량수전 관람

부석사[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]
부석사는 신라 문무왕 16년(676) 해동 화엄종의 종조인 의상대사가 왕명으로 창건한 화엄종의 수사찰이다. 대사가 당(唐) 나라에 유학하고 있을 때 당 고종의 신라 침략 소식을 듣고 이를 왕에게 알리고, 그가 닦은 화엄의 도리로 국론을 통일하여 내외의 시련을 극복하게 하고자 귀국하여 이 절을 창건하였으며 우리나라 화엄사상의 발원지가 되었다. 부석사라 이름하게 됨은 불전 서쪽에 큰 바위가 있는데 이 바위는 아래의 바위와 서로 붙지 않고 떠 있어 뜬돌이라 한 데서 연유하였다 한다. 고려 시대에는 선달사(善達寺) 혹은 흥교사(興敎寺)라 불렸다. 1916년 해체보수 시 발견된 묵서명에 의하면 고려 초기에 무량수전 등을 중창하였으나 공민왕 7년 (1358) 적의 병화를 당하여 우왕 2년(1376) 무량수전이 재건되고, 우왕 3년 (1377) 조사당이 재건되었다.

경내에는 통일신라시대 유물인 무량수전 앞 석등, 석조여래 좌상, 삼층석탑, 당간지주, 석조 기단 등이 있고, 고려 시대 유물인 무량수전, 조사당, 소조 여래 좌상, 조사당 벽화, 고려 각판, 원융국사비 등이 있다. 특히 무량수전은 우리나라 최고(最古)의 목조 건물 중 하나이며, 조사당 벽화는 목조건물에 그려진 벽화 중 가장 오래된 것으로 현재 유물관 안에 보관되어 있다. 무량수전 안에 봉안된 여래 좌상은 국내에 전래하는 최고의 소상(塑像)이다. 무량수전 서쪽에 있는 우물은 의상대사의 호법룡(護法龍)이 살았다는 우물이라 전한다.
내용보기 닫기
  12:40

중식제공 (간고등어정식+제육볶음)

  13:20

분천산타마을 이동

 V-Train 2513 14:25

백두대간 협곡열차 타고 겨울풍경 여행

- 백두대간 협곡 열차는 영동선을 운행하는 대한민국 최초 개방형 관광열차

- 하늘도 세평! 땅도 세평으로 유명한 승부역, 최고의 민간역사 양원역

백두대간협곡열차(V-트레인)
백두대간협곡열차(V-트레인)은 코레일 주관으로 영동선을 운행하는 관광열차로, 중부내륙의 가장 아름다운 구간인 영주, 봉화, 춘양, 분천, 양원, 승부, 철암 구간(27.7km)을 운행한다. 절벽과 바위산으로 둘러싸인 백두대간 협곡 사이를 운영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개방형 관광열차이다.
V-train의 ‘V’는 백두대간의 깊은 협곡의 모습을 상징함과 동시에 valley(협곡)의 약자를 나타낸 것으로, 다이나믹한 여행의 즐거움을 표현했다. 백호무늬 외관디자인은 백두대간 호랑이의 기상을 표현하고, 실내는 천장을 제외한 나머지가 모두 큰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숲 속과 협곡의 청정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. 또한, 친환경 열차로 객실 내 화장실과 냉난방 시설이 없다. 여름에는 태양광 발전기를 이용한 선풍기를, 겨울에는 화목난로를 사용하여 고구마도 구워 먹을 수 있는 낭만이 있다.
철암 가는 방향 기준으로 분천역부터 석포역까지는 시속 30km로 천천히 이동하기에 태백준령의 비경을 충분히 감상할 수 있고, 승무원이 직접 주변 경관과 역사에 대해 설명해 주기도 한다. 승부역, 양원역에서는 정차하는 10분 동안 주변 마을 주민들이 판매하는 간단한 먹거리와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. 백두대간협곡열차(V-트레인)은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하여 구간별, 혹은 왕복으로도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 시 문화관광해설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.
내용보기 닫기
 연계차량 15:40

몽토랑 산양목장 이동

 태백 16:10

태백의 핫 플레이스! 몽토랑 산양목장 겨울풍경 감상

- 해발 800m고원도시 태백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절경

- 멋진 목장 view를 보면서 차 한 잔(제공)

* 따뜻한 커피나 일반 허브차 제공

몽토랑 산양목장
몽토랑 산양목장몽토랑목장은 해발 800m의 고원청정도시 태백에 위치해 있으며, 약 14,776,859m²(447만 평) 규모의 유산양 목장이다. 산양은 염소과동물로 젖 생산을 목적으로 사육된 가축으로, 토종 흑염소와는 얼굴과 꼬리 모양이 다소 다르며 사람을 잘 따르는 온순한 성격이다. 태백의 푸른 자연 속에서 타조, 사슴, 흑염소, 유산양 등 다양한 동물들을 사육하고 있으며, 먹이주기 체험, 아이스크림 만들기,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.
내용보기 닫기
  17:30

제천역 으로 이동

제천 18:50

석식제공 (시레기국)

 A-Train 2542 20:13

제천역 출발

  21:34

청량리역 도착

예약 Tip
옵션선택
출발일 달력에서 선택해주세요.
여행인원
· 총 예상결제금액
0
여행상담센터

1577-7788

  • 상담시간

  • 평일 09:30 ~ 18:00
  • 점심 : 12:30 ~ 13:30 / 토,일,공휴일 휴무
입금계좌안내

예금주 : 해밀여행사

  • 국민은행
  • 238537-04-001594
  • 우리은행
  • 1005-780-007787
  • 코레일
  • SR
  • kosta
  • 강원도
  • 전북
  • 전남
  • 경북
  • 충북
  • 남해
  • 강진